Bahasa 인도네시아 > 인니어로 적당한 말 무엇입니까?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5606)
  • 최신글

LOGIN

인니어로 적당한 말 무엇입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그라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조회6,146회 댓글8건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s://www.indoweb.org:443/love/bbs/tb.php/study/7267

본문

방해 하지 마!(열심히 일하는 동료 옆에서 자꾸 말걸고 할때)  
 

댓글목록

유수님의 댓글

유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방해하는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1. 자꾸만 말을 걸고 귀찮게 할 때
    a. 그 대상이 본인에게일 경우
        Jangan menyapa terus aku/saya. : 내게 자꾸 말 걸지 마
        Jangan menyapa aku/saya.        : 내게 말 걸지 마
    b. 그 대상이 타인에게일 경우
        Jangan menyapa terus dia.        : 그에게 자꾸 말 걸지 마
        Jangan menyapa dia.                : 그에게 말 걸지 마
2. 행동을 할 경우
    a. 그 대상이 본인에게일 경우
        Jangan menyentil terus aku/saya. : 나를 자꾸 건드리지/집적대거나 (손으로 툭툭 건드리는 행동) 하지 마
        Jangan menyentuh aku/saya.      :  나를 건드리지/집적대지/만지지 마
    b. 그 대상이 타인에게일 경우
        Jangan menyentil terus dia.        : 그를 자꾸 건드리지/집적대거나 (손으로 툭툭 건드리는 행동) 하지 마
        Jangan menyentuh dia.              : 그를 건드리지/집적대지/만지지 마

여러 가지 상황을 보면
menggemak : 더듬어며 여기 저기를 만지는 상황/남자가 여자를...?
menggerayang : 어두워서 더듬는 상황
meraba : 아이나 강아지 등이 귀여워서 쓰다듬거나 만지는 상황 등등이 있습니다

  • 목록
Bahasa 인도네시아 목록
  • Total 1,819건 26 페이지
  • RSS
Bahasa 인도네시아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19 답변글 주요 채소 이름 (한.인.영.학명) - 아.가 제공 joyle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19 3983
1118 "돌보다, 유지하다, 관리하다" 을...........^^ 댓글2 JIMMY2812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19 5914
1117 해석 부탁합니다 댓글3 잘생긴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15 4342
1116 단어 뜻 좀 부탁드립니다. 댓글4 빠밍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15 4465
1115 해석 댓글2 잘생긴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14 4246
1114 짧은 단어지만 많이 쓰는 해석하기 어려운 단어들 nya, kah… 댓글1 테리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14 7006
1113 아빠가늦는다고저먼저밥먹으래요를 인도네시아로뭐라고하나요? 아빠성은… 댓글8 park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13 6020
1112 댓글7 잘생긴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10 5425
1111 도움요청 댓글4 인도보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04 5016
1110 단어 질문 댓글4 jksta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2-04 3833
1109 한국어 강좌 댓글1 Dainel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1-28 4550
1108 댓글3 wwhi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1-25 3969
1107 인도네시아 봉사활동을 갈 대학생입니다 ㅠㅠ.. 댓글5 상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1-15 7035
1106 "내 알 바가 아니다."를 인니어로? 댓글13 똥바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1-09 6939
열람중 인니어로 적당한 말 무엇입니까? 댓글8 와그라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26 6147
1104 끌라빠가딩 인니어 개인교습 찾고 있습니다 댓글2 smarind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22 4970
1103 ♥소형 냉장고 및 갤2 블랙 skt정산해지폰 상태 최고 팝니다♥ 댓글3 첨부파일 짜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16 5127
1102 물좀 배달해주세요 댓글9 말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15 5762
1101 인도네시아어 대화 댓글4 ifan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10 9505
1100 쉽게 배우는 바하사 인도네시아 댓글4 나는깽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07 8281
1099 android 휴대폰용 한인 사전 댓글6 ifan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07 7852
1098 답변글 android 휴대폰용 한인 사전 댓글2 ifan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10 5660
1097 아시는분~~답글 부탁 드립니다 댓글2 초산행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07 4168
1096 알려주세요 댓글5 꿈꾸는다락방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07 4644
1095 질문 있어요~ 댓글5 intim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05 5417
1094 해석좀 부탁드립니다 댓글5 초산행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03 4236
1093 문장 해석이랑 문법좀 질문드릴게요; 댓글9 말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02 4708
1092 '어차피' &' 차라리'.. 댓글1 새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02 4932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