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news

  • FAQ
  • 현재접속자 (717)
  • 최신글
로그인/회원가입
리스트로
이전
다음

JIKS, 학부모 수업료 부담 덜어준다.

- 다자녀 수업료 할인제 도입 및 수업료 연체료 제도 폐지 -

Indoweb2016.05.18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이하 JIKS)는 최근 교민사회의 경기침체 등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방안으로서, 2016학년도 2학기부터 다자녀의 수업료를 할인해주는 한편 그동안 시행해왔던 수업료 연체료 제도를 폐지한다고 발표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2016 5 11일 개최된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재단이사회의 주요 결정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에 도입될 다자녀 수업료 할인제도에 따르면, JIKS에 두 자녀 이상 취학시키고 있는 가정에 한하여 둘째는 수업료 총액의 10%, 셋째는 20%, 넷째는 50% 할인혜택을 받게 되었다. 이에 따르면 두 자녀를 가진 자녀는 연간 약 USD700$, 세 자녀 가정의 경우 연간 약 USD2,100$의 감액 효과가 생긴다.

   다음은 수업료 연체료 폐지 제도 관련이다. JIKS는 그동안 신학기 시작 전까지 해당 학기의 수업료를 납부하지 못하고 연체할 경우 월 1%의 연체료를 부과해왔다. 수업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학적을 유지하기가 어려운 다른 국제학교와 달리 비교적 유예기간을 두고 있는 한국학교의 특성상 연체자를 최소화하겠다는 취지로 도입되었으나 형편이 어려운 학부모의 부담을 더 가중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의견이 개진되어 이를 폐지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다자녀 수업료 할인제 및 연체료 폐지로 인해 예상되는 일부 재정 부족분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충당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지난 3년간 긴축재정 운영 및 교육부 지원금을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학교에 시급한 주요 공사가 대부분 마무리되어 향후 예산 편성에서는 시설비 관련 경비를 대폭 줄일 수 있게 되었고,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적립해 왔던 입학금이 어느 정도 적립되었다고 판단되어 향후에는 당해 연도 예산에 포함하여 학부모들의 수업료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Indoweb2016.05.18
like 좋아요
1,279
scrap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0
7일간 많이 본 뉴스
오늘
오늘 날씨 이미지
05.01
내일 날씨 이미지
05.02
모레 날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