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경험,인도네시아 칼리만탄섬 오랑우탄 정글 투어 (촬영-코디-방송-여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Jh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5-11-13 16:53 조회5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야생 오랑우탄은 인도네시아, 특히 수마트라와 칼리만탄섬에서만 서식합니다. 그중 한곳이 탄중푸팅 국립공원(Tanjung Puting National Park)이며, 이곳에서는 오랑우탄을 자연 서식지에서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칼리만탄의 울창한 정글 속 강을 따라 전용 선박인 클로톡(Kelotok) 또는 하우스 보트를 타고 여행하는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여행 중에는 긴꼬리원숭이, 코주부원숭이 그리고 다양한 조류와 물고기 등 칼리만탄만의 독특한 야생동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세 곳의 주요 캠프를 방문할 수 있으며 탄중하라판(Tanjung Harapan), 폰독 탕구이(Pondok Tanggui), 그리고 캠프 리키(Camp Leakey)입니다.
다음은 여러분의 탄중푸팅 탐험 여정입니다 ^^
1일차 : 탄중하라판 캠프 (Tanjung Harapan)
한국에서 출발한 여행객들은 먼저 자카르타에 도착한 후 팡칼란분(Iskandar Airport PKN)으로 이동하며 자카르타에서 비행기로 1시간 25분 걸립니다.
팡칼란분 공항 도착후 영어 가이드를 만나 잠시 미팅 후 쿠마이 항구로 (Kumai)이동하며 시간은 약 20분 정도 소요되고 정박해 있는 우리를 태우고 갈 하우스보트로 이동 승선하며 배 안에서 점심 식사를 드시게 됩니다.
여기부터 칼리만탄의 강을 타고 올라는 신비의 여행이 시작 됩니다. 처음에는 쿠마이강을 따라 약 15분 항해 후 탄중푸팅 국립공원의 주요 강인 세이코니에르강(Seikonyer River)에 도착합니다. 이강을 따라 니파야자, 판다누스 등 다양한 식물과 긴꼬리원숭이(Macaque), 코주부원숭이 (Proboscis Monkey), 오랑우탄 등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탄중하라판 (Tanjung Harapan)
오후 3시경 첫 째 캠프의 탄중하라판 오랑우탄 급식장(feeding station) 방문하게 됩니다. 탄중하라판은 탄중푸팅 국립공원의 주요 지역 중 하나로, 오랑우탄에게 먹이를 주는 급식장(Feeding Station) 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먹이 주는 시간이 되면 레인저가 (관리인) 우유, 바나나, 그리고 고구마를 나무로 만든 급식대 위에 올려둡니다. 잠시 후, 오랑우탄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시간은 관객들이 사진 촬영 및 여유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탄중하라판 시간을 보낸 후 다시 하우스보트로 돌아와야 합니다. 이 시간은 코주부원숭이에 대해 더 깊이 관찰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 원숭이는 현지에서 베칸탄(Bekantan) 으로 알려져 있으며, 긴 코가 특징이 있습니다.
칼리만탄섬(보르네오) 에서만 서식하며, 인도네시아 지역뿐 아니라 말레이시아(사바와 사라왁), 그리고 브루나이 다루살람에서도 발견됩니다.
베칸탄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수컷과 암컷의 차이점 중 하나는, 수컷의 코가 암컷보다 훨씬 크다는 점입니다.
하루 일정은 하우스보트에서 저녁 식사 후 휴식으로 마무리됩니다.
2일차: 폰독탕구이 (Pondok Tanggui) – 캠프 리키 (Camp Leakey)
아침에 일찍 일어나 새소리, 원숭이, 오랑우탄의 소리를 들으며, 하우스보트 위에서 커피나 차를 즐기 수 있습니다. 조식 후, 두 번째 재활 센터인 폰독 탕구이(Pondok Tanggui) 캠프로 여행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폰독탕구이 (Pondok Tanggui)
폰독탕구이는 어린 오랑우탄이 자연으로 다시 풀려나기 전 잠시 머무르는 임시 거처로 지어졌습니다. 약 15-20분 정도 걸어가면 오랑우탄 급식장 (Feeding Station)에 도착합니다. 레인저(관리인) 가 우유, 바나나, 그리고 고구마를 나무로 만든 급식대 위에 올려둔 후, 관객들은 오랑우탄이 음식을 먹는 모습을 관찰하고 사진 촬영 및 여유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생 오랑우탄의 생활은 직접 볼 수 있는 특별 한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 한 폰독 탕구이는 자연 그대로의 열대 우림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신선한 공기와 야생 동물의 소리를 통해 자연의 느낄 수 있습니다.
캠프 리키(Camp Leakey)
오전 10시 하우스보트로 돌아와 마지막 급시장 캠프 리키(Camp Leakey)로 항해를 계속합니다. 캠프 리키로 이동하는 동안 검은 강(Black River)을 지나며 다양한 새, 영장류, 물고기, 악어 등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캠프 리키(Camp Leakey)에 도착하면, 숲 속으로 트래킹을 시작합니다.
캠프 리키(Camp Leakey)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오랑우탄 재활 센터로, 197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센터는 오랑우탄 연구를 진행하고 있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UCLA)의 전설적인 연구자, Dr. Biruté M.F. Galdikas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캠프 리키(Camp Leakey) 내에서는 항상 오랑우탄과 안전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숲 속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을 방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캠프 리키(Camp Leakey)에 있는 정보 센터에서는 연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곳에서 관광객에게 오랑우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줍니다.
오후 4시 하우스보트로 돌아오고 니파야자(Nipa Palm) 지역에서 수천 마리의 반딧불을 볼수 있는 행운의 여행객이 될수 있으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하우스보트에서 숙박합니다.
3일차.쿠마이 – 공항
마지막 날, 조식 후, 보트를 쿠마이(Kumai)로 돌아가는 일정으로 시작합니다. 쿠마이에 도착하면, 팡칼란분 공항(Pangkalan Bun Airport)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2박3일 일정의 우랑우탄 정글 투어가 마무리 됩니다.^^
(주)태양의동쪽 . 대표이사(PD) 박인수 핸드폰 010 3325 9630
PT. MATAHARI INDONESIA TIMUR , CEO PARK IN SOO , 핸드폰 0813 4152 9630
카톡 : taedong7279 , 해당 핸드폰 번호로 연결 가능
와샵: 해당 한국폰, 인니폰 번호 연결 가능
메일 : taedong7279@gmail.com
유투브: adakan (있어여?)
틱톡: taedong7279
페이스북: Taedong Mit
인스타그램: taedong_72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