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news

  • FAQ
  • 현재접속자 (734)
  • 최신글
로그인/회원가입
리스트로
이전
다음

저처럼 고국에 돌아와 성공하세요!

인도네시아 귀국성공근로자 UCC 공모전 『행복한 귀家』
-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 EPS센터 -

Indoweb2016.05.14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 EPS센터(센터장 장병현)는 한국의 고용허가제(EPS) 하에 E-9 외국인근로자로 한국 취업 후 귀국한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UCC 공모전을 개최하여 지난 5 12일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UCC 공모전은 귀국근로자의 모범적 성공사례를 현재 한국에서 취업활동 중인 인도네시아 근로자에게 전파함으로써 귀국 예정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의 미래설계 동기부여 및 자발적 귀국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것이 주목적이다.

 

□이 공모전에는 총 7명이 귀국 후 본국 내 정착 성공이야기를 동영상으로 직접 제작하여 제출하였으며, 심사 결과 동부 자바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SUCIANI씨가 최우수상, 자카르타에서 한국기업 매니저로 근무 중인 RULLY SOLICHATUN씨가 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우수상을 수상한 RULLY SOLICHATUN씨는 이 공모전을 통해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나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특히 귀국 후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 EPS센터의 알선을 통해 한국기업에 취업할 수 있었는데 한국에 있는 동안 일했던 경험과 한국어를 배웠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한국에서 일했던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되었으며, 향후 한국에 초청되어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귀국 성공이야기에 대한 강연을 할 기회가 주어진다. 


 

 

Indoweb2016.05.14
like 좋아요
1,494
scrap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0
7일간 많이 본 뉴스
오늘
오늘 날씨 이미지
04.30
내일 날씨 이미지
05.01
모레 날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