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한인학생회(UIKA) > UI 대학교 입학 문의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704)
  • 최신글

LOGIN

방장 : dkssudfka :: 부방장 : 161718  주롱

UI 대학교 입학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요인암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0-10-23 16:33 조회19,681회 댓글21건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love/bbs/tb.php/ui_general/82

본문

저는 중학교 2학년 딸 아이를 두고 있는 가장입니다.
제 딸 아이는 초등학교 JIKS 과정을 마치고 현재 중등 과정으로 SPH 2 학년에 재학하고 있습니다.
UI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현지 고등학교로 옮겨야 하나요 ? 아니면 현재 학교에 다니면서 
부족한 인니어를 더 공부해야 하나요 ?   특별히 준비해야 하는 과정이 있는지요?
고수님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댓글목록

sunhybrid님의 댓글

sunhybri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한국국적자인 학생이 UI 의대 또는 치대 입학이 가능한지요? 인터네셔날이 아닌 레귤러입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 의료행위도 가능한지요?
저는 인도네시아에서 태어나  초등학교는 jiks를 졸업했고 중고등은 현지 int'l school에 재학중입니다. 좋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parabi님의 댓글

parabi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Ui International Program 을 위해서는 영어능력시험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TOEFL, IELTS,SAT etc)
그리고 그곳 재학생들은 주로 인도네시아 상류층 들이나 화교, 외국인;; 들이 있으므로 친분 맺기에도 좋을듯 싶네요
학비는 다른 regular course보다 비싼편.....

malamboss님의 댓글

malambos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질문 드립니다.
현지 고등학교를 다녀야 우이 등록금이 현지인과 같다고 하셨는데
현지 고등학교는 인터내셔날이나 플러스는 안되는지요? 아니면 인도네시아에 있는 고등학교를 말하는 건지요?
그리고 현지 의과 대학 좋은 곳 입학 과정과 우이 의대인 경우 외국대학과 어떻게 join되어 있는지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의 댓글

Andrew님의 댓글

Andrew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현재 재학생중에는 위의 댓글에 쓴 외교통상부장관님이 몇년전에 UI현지인 고등학교에서 나와 입학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분들이 답변을 못 드리는 부분은 귀 질문에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힘들어서 일 듯 합니다.
사실 International office는 외국인 전형을 위해서 근래에 만들어진 곳으로
그쪽에 문의하면 당연히 외국인 전형으로  입학하라고 요구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현지인 전형 입학 시험관련해서는 현지 다니시는 고등학교에 직접 문의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의대가 좋은 곳은 제가 잘 모르겠고 현재 한국인 몇분이 인도네시아내에서 치대를 다니고 있다고 하는데
그 분들이 정확히 어느 대학에 다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UI 의과대 홈페이지가 http://www.fk.ui.ac.id/ 이오니 참고하시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의 댓글

외교통상부장관님의 댓글

외교통상부장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꼭 현지 고등학교가 아니여도 됩니다, 인터네셔날이던 내셔널 플러스든 상관없습니다.
현지인 전형 (제가 위에 말씀드린 5가지의 시험)대로 현지인들과 동일한 시험을 치고
합격을 하면 현지인과 같은 등록금을 내면서 다닐수 있습니다.

현지고등학교를 나오셔도 외국인 전형으로 입학을 하시면 당연히 외국인 등록금을 내고 다녀야하구요.

현지인 전형을 따르면 어려운 시험을 치고 통과를 해야 하지만, 대신 입학 하면 현지인과 동일한 저렴등록금을 내면서 다닐 수 있는거고
외국인 전형을 따르면 입학하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지만  대신 비싼 외국인 등록금을 내야 한다는겁니다.

댓글의 댓글

Andrew님의 댓글

Andrew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외교통상부장관님 감사합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근래에 현지인 시험 보신분이 없어서 현지인 전형시험관련  답변 주실 분이 없으니 답변 계속 부탁드릴께요

 항상 행복하시고 다음에 뵙겠습니다.

Dainel님의 댓글

Dainel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안녕하세요.
제아들이 현재 BIPA level 2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level 3를 이수한후 UI에 입학 할려고 합니다.
앞에서 일반 전형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혹시 1) 외국인  특별전형에 대해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추가로, 학생 KITAS를 소지 하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 level 2를 마치고  병역 신체 검사를 하고자 한국에 2~3주간 머무르고자  합니다.
2) 인니 출국시 출국세(?)를 내야 하는데, 학생(소득이 없는 사람)은 면제 된다는 애기를 들은 바 있습니다.
  좀 자세한 조언 부탁 드립니다.

댓글의 댓글

Andrew님의 댓글

Andrew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내년 봄에 BIPA 3를 하시고 특별 전형에 넣으시면 됩니다.

제가 오늘 확인 해 보니 5월에 접수가 되는 군요. (정규 학기 과정 (8월말 시작))

http://www.ui.ac.id/en/admission/page/overview (현재는 내년초에 입학 하는 일정으로 되어 있는데 )

내년 초에 보시면 내년 정기과정을 위한 일정들이 나올 겁니다.

제출 서류는 제가 쓴 댓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UI 본관에 2층에 가면 International Office가 있습니다(영어가능). 거기에 가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2) 출국 관련해서는 BIPA 사무실에 Re-Entry를 신청하시면 서류가 나옵니다. 그 서류를 가지고 이민국에 신청하면 됩니다.

(BIPA 2 면 실제 혼자서 BIPA 사무실에 가서 물어보면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다만 내년초에 FISKAL 출국세가 폐지 된다고 하니 일정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될 듯 합니다.

BIPA에 한국 분들이 많으니 물어보시면 알 겁니다.

Andrew님의 댓글

Andrew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외교통상부장관님(민^..^아님) 가장 적당한 답변 감사드려요.. 

현지에 있는 중고등학교를 다니다면 외교통상부장관말씀하신데로 준비하고 들어오시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입학이 중요한게 아니라 졸업이 중요한 거니까요.

(학사도 4년 이상을 하는 현지인이 많습니다만 4년이내에 마치는 것을 권합니다. 물론 향후 석사등을 위해 논문을 좋게 써야하는 경우만 빼고는요)
많은 외국인이 중도하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과의 경우는 평균적으로 현지인도 박사학위 받은분이 반이 안됩니다. 이유는 직장이나 회사 운영등이 있지만요.)

참고로 현지인에게는 UI 대학교 대해서 물어보시면 될 듯 하고
물론 UGM이나 ITB(반둥 공대)도 아주 훌륭한 친구들이 많고 사업을 하실 분은 중국계 대학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치 의대는 자카르타내에  관련학교가  각각 특징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고 현재 한국인들이  다니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공별로 각각 유명한 대학이 있으니 참조하시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시험 일정등이 각각 틀려서 복수 지원이 가능하니까요

외국인 전형이 자주 바뀌는 관계로 현재 현지 대학을 준비하시는 분은 위의 방식으로 준비하는게 맞을 듯 합니다.

학비 관련해서 문의가 와서 이것도 한번 향후에 정리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다만 이것은 수시로 변경이 되고 있어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지인 등록금은 학교 웹 사이트에서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저도 현지인과 매 학기 내는 등록금은 같고
(조금 더 낼수 없냐고 하길래 이유를 대라고 했더니 그냥 현지인과 같이 똑같이 내라고 하더군요.
그덕에 까칠하게 서류 보충해야했고 인터뷰 빡시게 보긴 했지만요)
대신 입학금은  조금 더 냈습니다 (외국인 전형인 경우 매해 정해진 금액이 있는데 이것은 International Office에서 확인 가능)

외교통상부장관님의 댓글

외교통상부장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는 현재 국제관계 학사 과정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요인 암살 님이 물으신 부분이 외국인 특별 전형인지 아니면 현지인 동일 일반 시험인지 모르겠네요.
외국인이라고 특별 전형만 UI 입학 방법은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도 현지 산타마리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지인 시험을 친 후 합격을 해서 입학을 하였는데요,
요인 암살님도 그렇고 YosuaPonti님도 그렇고 두 분 다 자녀분들이 현지학교에 다니시면
현지시험을 쳐서 입학하는 방법도 생각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좋은 점이라면 현지인과 동일한 입학금 및 학비겠죠. (외국인전형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요인 암살님 자녀분은 아직 중2이니 무엇보다 지금 학교 수업에 충실하면 될 거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어는 당연히 기본이고, 그 외에 수업 (이과, 문과 어느 쪽을 생각하시는지) 모두 열심히 하면 될거 같네요.

Yosua님은 1월에 접수하고 4월에 시험을 친다고 하셨는데 어떤 전형인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Regular 코스에 입학을 생각하실 경우 현지인 동일 입학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PPKB 은 내신위주로 이건 UI에서 특별히 고등학교에 초청장을 보내서 고등학교장이 학생들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2. KSDI 는 지방 고등학교 및 기업 협력 관계를 기본으로 하는거라 외국인은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3. SIMAk 은 UI 자체에서 보는 입학시험이고 도입한지 2년 되었습니다.
4. UMB는 UI과 우수국립대 5곳과 함께 주최하는 입학시험입니다. 도입한지 3년 되었고 저는 이 UMB로 들어왔습니다.
5. SNMPTN 은 전국 국립대 입학 시험입니다. 입학률을 꽤 낮습니다, SIMAK과UMB로 학생 뽑는걸 UI는 더 좋아하더라구요..
그외에 전국 수준의 예체능 대회 성적이 있으면 예체능 전형 입학 방법도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실력대로 시험을 쳐서 입학할 가능성이 높은 SIMAK, UMB, 및 SNMPTN은 빨라봐야 5월부터 공지 붙기 시작하구요
보통 시험은 6-7월에 칩니다. 매년 바뀌어서 정확한 날짜는 알려드리기 어렵네요.

요인암살님 자녀분은 아직 중학교이니 일단은 현 학업에 충실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UI입학 전형이 자녀분께서 고3이 됬을 그 무렵엔 또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새로운 후배들이 많이 들어왔으면 좋겠단 생각에 이 밤에 적어보네요.
도움 되셨길...

댓글의 댓글

외교통상부장관님의 댓글

외교통상부장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 빠트린게 있네요..
SIMAK, UMB, SNMPTN 시험과목에 설명드리자면
저는 고등학교는 이과(IPA)였는데 전공을 문과로 선택하는 바람에 시험을 문과(IPS)로 봤습니다.
시험에는 IPA, IPS, IPC가 있는데요 IPC는 혼합입니다, 즉 IPC시험응시자일 경우 3지망까지 고를 수 있고 문과와 이과 모두 선택 가능합니다.
IPA와 IPS는 제2지망까지만 가능하고 IPA는 이과전공만 IPS는 문과전공만 선택할 수 있죠.

시험 첫번째 날은 일반 시험인데요, 수학, 영어, 인도네시아어를 칩니다.
두번째 날은 전공 시험인데요 저는 문과여서 역사, 경제, 지리, 일반 사회 지식, 총 4과목을 쳤습니다.
이과일 경우 첫번째 날에 수학 문제가 더 많고 어렵구요 ㅎㅎ
두번째 날은 생물, 물리, 화학, 일반 science 지식, 역시 총4과목 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도움 되셨길...ㅎㅎ

Andrew님의 댓글

Andrew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UI 재학중인데 석박사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도네시아어 공인 시험을 보거나 BIPA졸업을 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류 전형이 통과되면 저의 경우(박사과정)는 단과대 학장과 인터뷰와 전공 학과장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면접은 영어와 인도네시아어를 동시에 합니다. 주로 박사학위 논문 내용에 대한 부분을 물어보시더군요.)

참고로 현재 석사과정에는 인터내셔널과정이 생겨서 영어로만 수업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한국분이 많지않아 자세한 상황은 모르나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해외 유명대학(유럽 및 호주등)과 자매결연이 되어 있어서 일부는 두개 학교의 학위를 따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의 댓글

Andrew님의 댓글

Andrew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현지인과 다니는 것이므로 수업 뿐만 아니라 친교를 위해서라도 인도네시아어를 FM으로 공부하는게 좋습니다.

외국인 특별전형은 일반 현지인과 입학과정이 별도로 진행 됩니다.  (입학 일정등이 상이하죠)

보통 정기적으로 시작하는게 8월말이 첫 학기인데 입학 서류 제출 일정이 4월 또는 5월로 현지인과 다릅니다. (매년 다르기 때문에 확인 필요)

다만 현지인 고등학교를 나오면 외국인도 현지인처럼 시험을 칠 수 있고 현지인 처럼 입학 가능하다고 합니다. (등록금도 현지인과 동일)

참고로  제가 제출한 서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사논문 계획서이외 학사도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Completed Application Form (등록 서류)
- A copy of high school certificate (minimum) to register BIPA Program and Program S1, or S1 diploma to register Master Program, or Master diploma to register Doctor Program that has received full legalization by a school authority. (전학교 졸업증명서)
- A copy of grade transcript from the origin institution of candidate student (성적 증명서)
- CV/Resume (자기소개서 및 경력 )
- 2 (two) Letters of Recommendation (UI form) => 추천서
- 1 (one) Copy of Passport (여권 복사본)
- Certificate of Health (UI form) (건강 증명서)
- A statement letter of financial guarantee (appended by the bank statement) (UI Form) or
  A statement letter from Indonesian/Local sponsor * (재정 지원 확인서)
- A Statement of Purpose (in Bahasa Indonesia/English, 500 words, explaining your purpose of study)  => UI내에서 공부 목적
- One copy of Evidence of English proficiency (for non-native speakers of English)  : 토플 성적 제공
- 2 current Color photographs size 4X6 (사진)
- 박사인 경우 - 논문 계획서 제출

International Office 연락처 입니다. Depok 캠퍼스 중앙 빌딩 2층에 있습니다.
Universitas Indonesia
Central Administration Building 2nd Floor
Depok Campus, Depok, Indonesia, 16424
Phone: +62.21.78880139
Fax      : +62.21.78880139

문의 하신 내용 인도네시아 관련 (인도네시아어 증명서 또는 TIBA Test 성적 또는 BIPA 3 단계 졸업)
=>Bahasa Indonesia certificate or TIBA test (conducted by UI) or
=> Register to program of Indonesian for Foreigners (BIPA) in the Faculty of Humanities, Universitas Indonesia to take Indonesian proficiency test. (To join Reguler Class)

KJEKJE님의 댓글

KJEKJ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보통 접수기간은 4월 초부터 말정도 까지 입니다.  비파를 이수한다면 인니어 시험이 면제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요인암살님의 댓글

요인암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YosuaPonti 님과 KJEKJE 님의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질문이 더 있습니다. 비파 과정을 인수하면 인니어 시험이 면제가 되고, 인수하지 않으면 인니어 시험을 봐야 한다는 말씀이신지요 ? , 외국인 특별 전형은 어떤 시험을 치루어야 하느지요 ?

KJEKJE님의 댓글

KJEKJ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전 지금 우이대 재학중입니다. 입학전형은 매해 바뀌어서 꼭 지금 준비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아마 외국인 특별전형으로 입학하게 될텐데 그러기 위해서 인도네시아어 시험을 보던가 비파라는 어학코스를 이수해야합니다(현재 전형) 일단 학교 수업에 충실하는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ㅋ

YosuaPonti님의 댓글

YosuaPonti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 딸이 고3으로 인도네시아 보통의 사립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내년에 우이대학교에 입학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우이대학교 홈페이지에 보면은,
내년 1~2월 중에 접수를 받고,
내년 4월 3일이 입학시험 날짜입니다.
시험과목은 문과와 이과에 따라 나누입니다.
홈페이지에 시험과목과 문항까지 나와있습니다.

제가 SPH 2 학교가 좋은 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의 규정과 가르치는 내용을 제가 잘 모르기 때문에 뭐라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일단은 학교수업에 잘 따라가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어, 수학, 인도네시아어 중심으로)

  • 목록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한인학생회(UIKA) 목록
  • Total 156건 1 페이지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한인학생회(UIKA)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인도네시아 국립대(UI) 2018 입학정보 댓글4 인기글첨부파일 이지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4 3041
인도네시아 국립대 (UI) 학사과정(S1) 학과 설명 댓글10 인기글 이지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4-30 4329
인도네시아 국립대 (UI) 2017 입학정보 인기글첨부파일 이지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2-27 2608
안녕하세요 우이대 한인 학생회입니다 댓글2 인기글 S2seulgiS2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2-22 3139
소모임 새단장 인기글 sinbeeing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4-29 1609
151 공지 dutaui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24 79
150 우이대 한인학생회 연락방법 알수있을까요? 댓글1 준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15 86
149 안녕하세요 이번년도 학사과정 입학을 원하는 학생입니다. 댓글2 드뷔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08 231
148 2024년 9월 입학을 희망하는 한국 학생입니다. 댓글1 드뷔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24 260
147 글로벌 서포터즈(인도네시아) 모집 관련 첨부파일 인사이트코리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9-16 546
146 UI International 입학조건 문의 사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2-27 935
145 우이대학 입학문의 인기글 leekwho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1-03 1036
144 인도네시아 대학교 신입생 군대휴학 인도유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7-04 810
143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입학 인기글 나랑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3-22 1100
142 우이대학 입학관련 문의 briancho0505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9-22 886
141 인도네시아 MBA 인기글 Andrea11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8-05 1126
140 인도네시아 유학 댓글1 인기글 준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7-16 1806
139 접수기간 연장됐나요? Bavarois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4-17 870
138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UI) 2020년도 입시요강 인기글첨부파일 ekqls00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28 1538
137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UI) 2020년도 조직도 인기글첨부파일 ekqls00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27 1115
136 itas 연장 방법에대한 공지를 올려드립니다. 인기글첨부파일 주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8-23 1432
135 입학 및 키타스 스폰서 관련 오랑인도네시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5-22 986
134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UI) 입시요강 및 조직도 댓글2 인기글첨부파일 주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2-24 1839
133 우이대 입학 댓글1 인기글 챈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08 1698
132 자기소개서 양식이 따로 있나요? 댓글4 인기글 이주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3-18 1517
131 UI 대학 편입문제에 대해 질문합니다. 댓글1 인기글 Taeh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3-14 1566
130 필수 요건에 있는 건강진단서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댓글1 인기글 이주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9 1305
129 우이대학교 입학후 교환학생 제도에대해 질문드립니다. 댓글1 인기글 이주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1-29 1526
게시물 검색

인도웹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인도웹은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pyright ⓒ 2006.7.4 - 2024 Powered By IndoWeb.Org. All rights reserved. Email: ad@indo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