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절주절 낙서장~ > 잘나가는 삼성도 A/S는 인도네시아에서는 어쩔수 없나 ????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726)
  • 최신글

LOGIN

1.궁금한 사항은 "궁금해요"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단순 내용 펌은 삭제 처리합니다. 본인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일상 | 잘나가는 삼성도 A/S는 인도네시아에서는 어쩔수 없나 ????

페이지 정보

작성자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23.41) 작성일11-09-12 14:47 조회7,769회 댓글6건
  • 검색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love/bbs/tb.php/memo/12768

본문

잘 사용하던 갤럭시탭의 밧데리 이상이 발생했습니다.
전원 완충 후 밧데리로 사용중 꺼지는 현상이 발생해 삼서 서비스 쎈터에 수리를 부탁 했습니다.

초기 제품 확인시 S/w 또는 밧데리 문제인것 같다 1시간 정도 후에 다시 오라더니
기기에 문제가 있어 부품을 교체해야 하니 3일 걸린다고 합니다.
고장이 뭐냐고 해도 말 안해줌.

연락이 없어 오늘 021)8885-3673으로 전화해 제 기기 상태을 확인 했더니,
부품이 없어 수리가 지연되고 있으니 기다리라는 말만 반복해 제가 좀 강력히 항의 했습니다.
"좀더 명확하게 수리 가능일을 말해달라, 담담자 이름이 뭐냐?"
그랬더니 이리 저리 전화를 돌리더니 (중간에 끊어져 5699-7777, 8984-5939 와 연결됨)
수리부서 담장 이라는 여직원이 제 갤탭의 카메라가 고장이 나 있다 (이게 뭔소리???)
쓰는데 문제가 없었나 하고 묻더군요. 
수리보내기 전 사용하는데 문제 없었는데????
3일 있다 다시 연락해 봐라. 이게 삼성의 서비스 쎈터에서 해줄수 있는 대답이더군요..........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한국에가서 많은 것을 배우려 하는데,
인도네시아에 살며 조금씩 현지화 되고 있지만
그래도 우리는 아니 우리 기업은 한국의 서비스 정신을 이어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답답해서 한줄 적습니다.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denny님의 댓글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80.♡.223.41 작성일

이인철 부장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수리 마친 기기를 오늘 수령 하였습니다.
(연락은 어제 오후에 박았는데 시간이 늦어 오늘 수령 했습니다)

계속 발전하는 삼성 A/S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과일왕자님의 댓글

과일왕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108.254 작성일

denny님...며칠간 휴대폰 사용이 불가해서 불편하셨겠습니다...
저는 S사와 연관된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교민들 불평을 조금이나마 들어드릴려고,
아침 출근하자마자 상기 전화번호를 통해 상황을 파악했습니다.
혹시 성함이 Mr.Kim 이신지요...혹시나 다른분이실수도 있어 여쭤봅니다.
만약 맞으시다면, 서비스센트 직원과 (자바베카 공단내 위치? 맞으신가요..) 통화해보니
밧데리 문제인줄 알고 열어 보았더니, 내부 PBA 문제가 있어 기능상 문제로 사료되어 (카메라 문제도 여기서 기인)
Tomang에 있어 main 서비스 센트에 요청하여 PBA를 공수 받았다고 합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수입을 해왔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 찾아가신다고 들으셨는데 혹시 다른 문제 있으시면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도 있사오니 쪽지 주시면
적극 협조해 드리겠습니다. (금번 서비스는 FOC /무상으로 진행되었다고 애기되었습니다)

^^ ㅋ 혹시 상기 내용과 관련없이 다른 케이스라면 별도 쪽지 부탁드려요.

denny님의 댓글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80.♡.223.41 작성일

인도네시아 처음 왔을때 일이 생각 남니다.
DHL로 한국에 중요한 서류를 발송 했는데 호주로 가는 다른 물품과 바뀌어 한국에 전달된 적이 있었습니다.
인도네시아 DHL에 강력 항의 했더니 자신들은 물건을 발송했고 한국에서 수취 하였기에 전혀 문제가 없다 하며 대응을 안해주더군요. 할수 없이 한국 DHL로 연락하여 설명을 했더니 확인 후 바로 조치해 주었습니다.
이게 인도네시아와 한국 서비스의 큰 차이겠지요.

한데 한국 기업인 삼성 수리쎈터는 통화 내역 또는 제품 수리에 대해 책임질수 있는 사람이 누구냐, 현재 전화 받는 직원 이름이 뭐냐 물으니까? 전화를 홀딩하거나, 끊거나(자신들은 끊어졌다고 함) 하며 자신들의 이름을 말 안하더군요.
인도네시아 기업 A/S 센터도 담당자 이름 물어보면 알려 주는데........

몰러님의 댓글

몰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61.♡.33.235 작성일

저도 작년에 삼성TV 산지 1년 조금 넘어 화면이 이상해서 문의를 했더니 보드가 나갔다고 교체해야 하는데 한국에서 부품을 수입해야 하니까 7백만 루피아 내라고 해서 그 값이면 TV 새로 산다 싶어 안 고쳤습니다. 주변분들보니 제 TV 외에도 몇분 더 비슷한 현상을 겪은 것 같던데 모델자체가 문제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한국에서 200만원 짜리 TV, 아무리 무상 기간이 끝났어도 100만원 주고 수리하라면 난리나지 않을까요? 한국사람이니까 삼성꺼 믿고 샀더만...... 지금은 소니 쓰고 있습니다.

Ngkrong님의 댓글

Ngkrong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02.♡.42.193 작성일

여기 나와 계시는 한국 분들의 서비스 교육에 문제가 있기 보다는
현지 AS원의 자질 문제겠죠..

통신사도 그렇고 인도네시아에서 AS를 한번 받으려면 정말 제대로 답변 주는 곳이 없습니다.

일단, 본인 일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발전을 하지 않고 매번 임기 응변식으로 일 처리를 하려는게 문제인데..
본인이 모르거나 어렵거나 해결이 안되는건 계속 떠넘기는 행태가 비일 비재하죠..
이게 잘 고쳐지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고쳐지진 않겠지만..

저럴경우 담당자 이름등을 정리해서 서비스 센터에 클레임 레터를 하나 보내시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불이익을 당해서 정신을 차리게 될지 모르겠으나, 인도네시아에 전반적인 서비스 업체들이 성의가 없는 이유는
고객들이  뭐 알아서 그냥 넘어가는게 문제가 되겠죠..

전화가 안터져도.. 에고.. 이 지X 같은 통신사~~라고 한마디하고 넘기기 일수지만.. 어디 한국에 전화 새벽에라도 안터지면  난리 나지않습니까..

번거롭더라도.. 이런 클레임 문화가 자리 잡아야지.. 않을까요.. 각 한국 회사 한국 관리자가 물론 현지 말단 A/S까지 관리를 하는지도 의문스럽지만.. 그 사람들에게 이런 이야기가 전달이 되도록 해야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 검색
  • 목록
주절주절 낙서장~ 목록
  • Total 6건 1 페이지
  • RSS
주절주절 낙서장~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6 답변글 일상 Re: 자카르타 근교 사격 연습장 있나요? (클레이, 공기총 등)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0-07 3512
5 일상 일류기업 삼성 프린터의 문제점 댓글4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4-04 4112
열람중 일상 잘나가는 삼성도 A/S는 인도네시아에서는 어쩔수 없나 ???? 댓글6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9-12 7770
3 일상 새로워진 인도웹 축하드립니다.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03-31 4118
2 일상 LCD Monitor or TV 댓글1 첨부파일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2-20 6305
1 일상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 댓글2 denn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2-23 6927
게시물 검색

인도웹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인도웹은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pyright ⓒ 2006.7.4 - 2024 Powered By IndoWeb.Org. All rights reserved. Email: ad@indo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