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소식 > 이런 일도 있었군요. 그래서 그랬나보군요.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815)
  • 최신글

LOGIN
인도네시아 사회 전반적인 소식을 전하는 게시판입니다.
문의나 홍보는 사전고지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이런 일도 있었군요. 그래서 그랬나보군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합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9-06-21 15:40 조회11,709회 댓글4건
  • 검색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love/bbs/tb.php/indo_story/2048

본문


PYH2009061811760001300_P2.jpg
꾸스완도노 인니 관세청 국장 인터뷰 (자카르타=연합뉴스) 신성철 통신원 = 아궁 꾸스완도노 인도네시아 관세청 국장은 “관세청이 부패척결을 위해 강도 높은 개혁을 단행하고 있다”며“이를 위해 관세 업무를 전산화했고 젊고 청렴한 전문 인력으로 세대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자카르타=연합뉴스) 신성철 통신원 = "인도네시아 관세청이 2007년부터 부패 척결을 위해 수출입 통관 전산시스템을 구축하고 대대적인 세대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관세청의 아궁 꾸스완도노(42) 국장은 19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청렴한 관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젊고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국내 연수는 물론 한국과 일본, 미국 등 해외연수도 시키고 있다"며 관세청의 개혁을 첫 번째 과제로 언급했다.

그동안 세관은 경찰 및 법원과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부패한 기관으로 인식됐다.

최근 한인사회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소주통관 문제에 대해 "소주가 한국인들에게 중요한 기호식품이라는 것을 안다. 따라서 우리도 소주가 안정적으로 수입되고 유통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4일 인도네시아 세관이 한국인이 주도한 대규모 소주밀수사건을 적발했고 이를 현지 언론이 대대적으로 보도하면서 소주 밀수가 표면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그는 "법규정은 지켜야 하고 소주 밀수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고 전제한 후 "한국업체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인터뷰에 앞서 자카르타 물리아 호텔에서 한국대사관 주최로 인도네시아 관세청 관리들과 교민기업인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주 수입 및 유통과 관세평가에 관한 설명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한국업체들은 과세의 기준이 되는 소주 수입가격을 현실에 맞게 조정해 줄 것과 한국 업소에 대한 주류판매허가 절차의 간소화를 관세청에 건의했다.

아궁 국장은 "세관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한국기업이 협조해주길 바란다"며 "다행이 한국에서 관세관이 파견됐고 한인통관협의회도 구성됨에 따라 업무협력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관세청이 한국기업인을 대상으로 관세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하겠다"며 소통을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또한 "관세제도는 이해하기 쉽지 않은 만큼 각 기업이 적어도 1명 이상의 관세 담당자를 배정해 통관업무를 전문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국교민들과의 첫 설명회에 대한 평가를 부탁하자, 아궁 국장은 "긍정적이었다. 법규정을 준수하려는 노력이 보였다"고 답하고 "현재 한국기업 중 87%가 서류심사만으로 통관이 가능한 우대 레인(Priority lane)과 녹색 레인(Green lane)을 사용하는 것이 방증하듯 세관에 협조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설명회가 예정된 시간을 초과해 회의장을 비워줘야 하는 상황이 되자, 아궁 국장과 교민 기업인들은 기꺼이 다른 장소로 이동해 추가 논의를 갖는 등 양측이 모두 적극적인 해결의 의지를 보였다.

speednews99@yna.co.k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272431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27067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2706713 [이 게시물은 wolf님에 의해 2009-06-24 19:21:21 주절주절 낙서장~에서 이동 됨]
좋아요 2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백합님의 댓글

백합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 글 쓰려고 오늘 가입했습니다.
인도웹은 포인트제가 있어서 포인트가 없으면 다른 게시판에 글을 쓸 수 없게끔 해놓으셨네요 ^^
원래 다른 게시판에 올리려 했지만 포인트가 모자라 낙서장에 글을 남깁니다.

백합님의 댓글

백합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요즘 소주이야기가 큰 화제가 되길래 인니산 소주가 나와서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한국인이 주도해서 대규모 소주밀수가 적발이 되었고 이게 방송까지 보도되었다고 하는데..
대사관까지 나서서 회의를 할 정도라면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밀수소주 매스컴 탄거 다들 아셨습니까?
저만 몰랐나요?
인도웹에도 그런 말이 없는걸 보니 다들 모르셨던것 같습니다.
우연히 네이버 검색을 하다 찾은 기사 링크걸어놨으니 참고로 하시구요.
에휴..
외국에서 한국인 얼굴에 먹칠하는 일 하지 맙시다 다들.
안그래도 요즘 다들 어렵다 어렵다 하는데 이런일로 한국인의 긍지까지 꺾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 검색
  • 목록
게시물 검색

인도웹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인도웹은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pyright ⓒ 2006.7.4 - 2024 Powered By IndoWeb.Org. All rights reserved. Email: ad@indo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