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소식 > 아시아나·바타피아 항공, 내년부터 인도네시아 운항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878)
  • 최신글

LOGIN
인도네시아 사회 전반적인 소식을 전하는 게시판입니다.
문의나 홍보는 사전고지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아시아나·바타피아 항공, 내년부터 인도네시아 운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jwkim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2-10-16 12:12 조회12,300회 댓글11건
  • 검색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love/bbs/tb.php/indo_story/8800

본문

아시아나·바타피아 항공, 내년부터 인도네시아 운항
2012년 10월 15일 (월) 09:29:52 김동기 기자 dankim@aseantoday.kr
아세안투데이 김동기 기자 = 아시아나항공과 인도네시아 민간항공 바타피아가 두 나라를 잇는 항공노선에 투입된다. 이는 우리나라와 인도네시아의 항공협정이 체결됨에 따라 두 항공사가 새롭게 취항하게 됐다.
▲ 내년부터 인천에 취항하는 인도네시아 민간항공사인 바타피아항공
이에 따라 우선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3월 말 인도네시아에 자카르타 주 5회, 발리 주 4회로 재취항이 확정된 상태다. 또한 인도네시아 민간항공 바타피아는 주 7회 인천을 왕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네시아에 아시아나가 재취항하고 민간항공사 바타피아가 새롭게 투입됨에 따라 가격 인하는 물론 서비스경쟁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6년 자카르타 노선을 폐쇄한 이후 7년만에 다시 인도네시아상공을 날게 됐다.[출처 : 아세안투데이]
 
그토록 간절히 기다리던 복수항공 취항, 서비스 경쟁, 가격경쟁...열렬히 환영합니다.
하지만, 라이언도 에어도 아니고 바타비아 항공이 취항한다니 걱정이 앞서는 것은 저 뿐일런지요?
바따비아 항공이 인천까지 취항할 수 있는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는지도 궁금하고, 과연 안전한 비행을 책임질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도 우려스럽네요.
과연 바타비아 항공기에 탑승해서 인천공항까지 7시간동안 안심하고 비행할 수 있을까요?
어쨋든 대한항공과 가루다 항공의 독점이 해소되어 우리 교민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저렴하게 누릴 수 있는 그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물소님의 댓글

물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7시간만에 인천까지 주파할려면 고공비행이 불가능한 적은 비행기로는 불가능하죠. 그래서 더 고공에서 날수 있는 큰 비행기를 도입하겠죠? 그래도 Batavia는 다른 항공사에 비해 훨씬 안전하답니다. 오히려 라이온이 더 불하죠. 항공사고의 대부분을 라이온이 독점하고 있으니까요. 빨리 두개 항공사가 취항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아시아나항공 좀 많이 이용해서 흑자 노선이 될수 있도록 교민분들이 좀 도와 줍시다. 아시아나가 적자가 되어 결국 또 취항 중단하면 그 손해는 또 우리 교민들이 고스란이 떠 안고 이익은 대한항공이 다 챙기겠죠. 진짜 대한항공 불매 운동이라도 해서 그동안에 챙긴 이익금을 까먹게하고 싶네요.

heyy님의 댓글

hey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바타비아 항공이 다른 인도네시아 항공사랑은 틀리게 사고난적도 없다고 들었어요. 당연히 국내선용 항공기는 인천까지 않가지 않을까요

820PM슝슝님의 댓글

820PM슝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발 삼자 담합은 안했으면 합니다.. 물가 상승율 대비.. 600~700불이면 충분한 노선이라고 보는디... 늠 비싸요...

kokoko님의 댓글

kokok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7시간 이상의 중장거리 비행이라 바타비아가 새로운 비행기를 도입하겠지요...설마 지금 국내선용을 투입할까요...

박반장님의 댓글

박반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가루다 대만행 여객기 5시간10분을 737-800을 타고 갔습니다. 국내선이나 아님 중단거라용을 4시간 이상의 구간에 투입을 하더군요.

피로감도 엄청나지만 너무 흔들려 창문을 열어보고 싶지가 않더군요...

가격이 350불이라는 착한 가격에 갔지만  다녀온후 100불 더 주더라도 다음터는 중화항공 큰 비행기를 타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아마도 바타비아가 경쟁을 할려면 새로운 대형 여객기를 투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Luck님의 댓글

Luc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그립군요.

예전에 298,000 원에 서울 왕복이었는데... Asiana ticket....15 days..

아시아나 재 취항하면, 대한 항공 좀 나아지려나...??

댓글의 댓글

jwkim님의 댓글

jwkim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뭐 전 그렇게 까지 바라지도 않습니다. 서울-싱가폴 노선 등 유사한 비행거리 노선과 가격만 유사하다면 큰 불만은 없습니다. 거의 서울-LA 노선에 버금가는 요금을 받고 있으니 울화통 터질 밖에요.

  • 검색
  • 목록
게시물 검색

인도웹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인도웹은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pyright ⓒ 2006.7.4 - 2024 Powered By IndoWeb.Org. All rights reserved. Email: ad@indo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