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화풋]자유게시판 > 경기규칙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722)
  • 최신글

LOGIN

방장 : 달빛태양  |  부방장 : classic

경기규칙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달빛태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5-01-09 17:40 조회2,496회 댓글0건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390737

본문

[사용자 첨부 이미지]


많은 분들이 오해 하시는 부분이

 

몸싸움 안된다. -> 됩니다.

 

태클은 안된다. -> 됩니다. 축구처럼 흔하게가 아니라 위급시 가능 합니다.

 

키퍼 부분 인데요. -> 키퍼에게는 상대방 몸에 맞은 볼과 하프라인이 넘은 볼만 패스

 

가능, 단! 같은 편이 패스한 볼은 (키퍼가) 발로만 처리 해야함(손으로 잡을 수 없음).

 

                             킥인 시 키퍼는 손으로 던질 수 있습니다(골 클리언스).

 

 

 

 

풋살 경기규칙 요약


 

경기자 수

경기는 각각 5명 이하로 구성된 두 팀에 의해서 진행되며, 선수들 중 한명은 골키퍼이다.

 

교체 절차

교체는 경기 중에는 언제든지 가능하며 다음의 조건을 준수해야한다:

 교체되어 들어오는 선수는 자기 팀 교체 지역을 통하여야만 한다.

 교체되어 들어가는 선수는 자기 팀 교체 지역을 통해서 들어가야 하며 교체되어 나오는 선수가

터치라인을 완전히 통과하여 나온 후에 들어갈 수있다.

 교체 선수는, 경기에 참여하든 아니하든 주심의 권위와 권한에 복종해야 한다.

 교체는 교체 선수가 경기장에 들어가면 완료되고, 그 순간부터 교체되어 들어간 선수가 경기자

가 되고 그와 교체되어 나온 선수는 더 이상 실제로 뛰는 선수가 아니다.

1. 경기를 시작할 때, 각 팀의 선수는 5명씩 있어야 한다.

2. 만약, 어느 팀이든 선수가 퇴장당하여 3명보다 적은 선수(골키퍼 포함)가 남는다면 그 경기는포기되어야 된다.

3. 팀 임원은 경기 중 선수들에게 전술상의 지시를 전달할 수 있다. 

그렇지만, 팀 임원은 그들이 위치한 기술 지역 내에서 선수들과 주심들을 방해해서는 안 되며, 항상 적절한 태도로 행동해야 한다.

4. 기술 지역은 팀 임원과 교체 선수들의 좌석이 지정된 지역에서 경기를 하는 것과 특별한 관련 이 있다. 기술 지역은 지역마다 크기, 등이 다를 수도 있으나 아래의 사항이 일반적인 지침으 로 제안된다.

⦁기술 지역은 지정된 벤치의 양쪽으로 1m(1야드)씩 연장되고, 그리고 터치라인 앞 75cm(1야 드) 까지 연장된다.

⦁기술 지역의 윤곽을 명확히 하기 위한 표시의 사용이 권장된다.

기술 지역에 앉아 있을 수 있는 인원수는 대회 규정에 명시한다.

⦁기술 지역의 구성원은 대회 규정에 따라 경기 시작 전에 신분 확인을 한다.

⦁권한을 가진 한 사람만이 전술적 지시를 전달하는 것이 허가되고 그리고 전달 후에는 제자리 로 돌아와야 한다.

⦁물리치료사나 의사가 부상당한 선수의 부상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주심의 허락 하에 경기장에 입장하는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 코치 및 임원들은 기술 지역 범위 내에 머물러야 한다. 

⦁기술 지역의 코치 및 다른 구성원은 책임 있는 태도로 행동해야 한다.

 

경기자의 장비

교체선수는 조끼를 입어야 한다. (추가적으로 주심의 시야가 확보되도록 각 팀의 상의 색과 구분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신발 - 유일하게 허용되는 신발 타입은 캔버스(삼베 : 무명의 천)또는 부드러운 훈련용 가죽 또는 밑창이 고무나 비슷한 재질로 만들어진 실내화이다.

만약 밖의 선수가 골키퍼로 들어갈 경우, 그 선수가 입은 골키퍼 상의에는 자신의 원래 등번호이어야 한다.

 

경기 시간

전, 후반 각 20분씩 이며 아웃오브 플레이 시 경기시간은 중단된다.

 

작전 시간

팀들은 전, 후반 각 1분간의 작전 시간을 요청할 수 있다. 

작전 시간은 다음의 조건이 적용 된다:

  • 목록
게시물 검색

인도웹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인도웹은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pyright ⓒ 2006.7.4 - 2024 Powered By IndoWeb.Org. All rights reserved. Email: ad@indo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