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테 > NTRP - 테니스 실력 기준표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488)
  • 최신글

LOGIN

방장 : 김삿갓

NTRP - 테니스 실력 기준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네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2-09-07 14:44 조회15,258회 댓글5건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love/bbs/tb.php/alatte/1030

본문

아래 NTRP 한번 살펴보시고 
자기 실력은 어디에 위치하는지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한국 분당테니스 란 사이트에 가입하면 문답을 통해서 자기 실력을 판단하게 해주는 프로그램도 해볼수 있는 것 같더군요
 전 가입이 귀찮아서 아직 안했습니다. 맥에서 동작안하고 윈도우즈에서만 되는거 같기도 하구요 ^^)

제가 아래 내용을 접한 건 90년대 후반인것 같습니다.
대략 보면 얼핏 이해는 되는데 정확히 모르고
그 때만 해도 제가 속한 동호회 영어 못하시는 형님들도 많이 계셔서
어느날 맘잡고 사전 옆에두고 번역을 한 적이 있더랬습니다.
(영어는 그 때나 지금이나 못하는데....당시에는 특허서류를 영어로 좀 자주 볼때여서 
 그나마 용기를냈었던것 같고 테니스 사랑하는 마음으로 챙피하지만 졸 번역을 온라인에 올렸던 것으로 기억 ^^)
(아마 국내에서는 제가 가장 먼저 번역해서
당시 유니텔 테니스매니아 란 곳에 올렸고 그 후로 여기저기 퍼 날려졌던 것으로...ㅋㅋ)

근데 제가 99년도부터 2000년까지 창원에서 2년간 회사생활을 했었는데 
그때 창원시 테니스협회에서 발간한 책에 
제가 올린 번역이 그대로 올라와서 잠시 황당 뿌듯했던적이 있습니다.
(당시만 해도 번역본이 제 컴에 있었고 제가 번역한 토씨하나까지 같아서 쉽게 알수 있었죠)
그래서 담당자 찾아서 전화해서 이런거 인터넷에서 찾아서 올렸으면 적어도 출처라도 적었어냐 하는거 아니냐라고
기분좋게 따지고 말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갑자기 생각나서 찾아보고 카피해서 아래 올려봅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대략 아래 글도 제가 번역한 글이거나 그게 원본으로 추가 수정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ㅋㅋㅋ(자랑질)

아라테 여러분의 레벨은 얼마신가요?

90년대 후반 3-4년간 거의 매주 시합나갈때 제 실력은 4.5라고 하기엔 좀 부족하고
4라고 하긴 좀 그보다는 낫지 않나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 때 제 파트너는 확실하게 미국출장가서도 4.5를 인정받고 5를 바라보는 친구였는데(지금 삼*전자 고참부장)
포핸드 스트록은 제가 확실히 더 좋았지요...
대략 평균 4.5가 좀 안되는 팀이 평균 5인 복식팀을 이기는 일들을 종종 내곤 했었답니다. ㅋㅋ

지금 제 실력은 3.5정도 되겠네요 ㅠㅠ


모두들 행복한 금요일 저녁 되시구요
이번주 일요일 스나얀 코트 교류전에서 뵙겠습니다.

*이 글 쓰면서 아래 내용 다시 읽어봐도 제가 번역한 내용인듯 합니다. 
영어 원 단어에 충실하려고 글투가 약간 어색한 느낌이 ..거의 맞을듯..^^

네종 드림


----------------------------------------------------------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ch1286&logNo=80135352197&categoryNo=26&viewDate=&currentPage=1&listtype=0]

 
'NTRP란 무엇인가?'
 
NTRP란 National Tennis Rating Program의 약자입니다.
 
이는 미국에서 개인의 테니스 실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든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통용되는 테니스 실력의 기준입니다.
NTRP는 측정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다음 단계가 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현재 상태의 점검 및 보충을 하는데도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기준입니다.
인터넷으로 만나서 처음 공을 치는 경우,  

NTRP로 비슷한 상대를 구하는 경우도 많으니 자신의 NTRP를 알아두는 것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NTRP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바로 아래 표를 따라서 체크해 나가시면서 측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체크표가 하나라도 비는 박스가 생기면 그 단계가 바로 현재의 NTRP 입니다.
 
즉~ 포핸드만 잘쳐서 되는 것이 아니라, 고루고루 잘 해야 단계가 올라간다는 것이지요^^
 
아래 표는 미국 NTRP 기준을 토대로 사람들 번역 + 제 번역을 합친 것입니다^^;
 
한 번 측정해보시지요~
 
 
 




NTRP 수치
 

기준
 



1.0
 

□ 테니스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면 이 단계에 해당합니다.
 



1.5
 

□ 아직 테니스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공을 넘기기에 급급합니다.
 



2.0
 

□포핸드 : 스윙이 완벽하지 않고 방향 조절이 어렵습니다 

□ 백핸드 : 백핸드 치기를 기피합니다. 공을 제대로 맞추지 못합니다. 그립 잡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완벽한 스윙을 하지 못합니다. 

□ 서브/리턴 : 서브 동작이 완벽하지 못하며 더블 폴트를 자주 합니다. 토스도 일정하지 못하며 서브 리턴 시에 실수를 많이 합니다.  

□ 발리 : 네트로 나가는 것을 꺼리며 백발리를 기피합니다. 풋워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 경기스타일 : 단식, 복식의 기본 위치에는 익숙하지만 자주 정위치에서 벗어납니다.
 



2.5
 

□포핸드 : 폼이 좋아지고 일반 속도로 오는 공에 대한 대비가 갖추어집니다.
 
□ 백핸드 : 그립과 준비자세에 문제가 있으며, 백핸드 대신 포핸드로 치는 선택을 자주합니다.
 
□ 서브/리턴 : 풀스윙으로 서브를 넣기 시작하며 느린 속도의 서브가 들어가지만, 토스가 일관성이 없습니다. 느린 속도로 오는 서브는 리턴이 가능합니다.
 
□ 발리 : 네트플레이 중에서도 특히 백핸드 쪽이 불안정합니다. 그 결과 백핸드 쪽으로 오는 발리도 포핸드로 받아치곤 합니다.
 
□ 특수한 샷 : 로브를 의도적으로 올릴 수 있으나 컨트롤은 되지 않습니다. 오버헤드로 오는 볼을 칠 수 있습니다.
 
□ 경기스타일 : 느린 속도의 랠리를 지속할 수 있으나 커버할 수 있는 거리가 짧습니다. 일반적으로 복식에서는 처음 위치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3.0
 

□ 포핸드 : 비교적 일관되게 원하는 방향으로 보낼 수 있지만 깊이에 대한 조절능력은 부족합니다.
 
□ 백핸드 : 준비동작이 제대로 되며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하여 어느정도 꾸준히 칠 수 있습니다.  

□ 서브/리턴 : 서브 리듬에 대해서 터득하기 시작합니다. 힘을 싣는 경우 실수가 종종 발생하며, 세컨 서브는 퍼스트 서브보다 많이 약하다. 서브 리턴을 꾸준히 잘 할 수 있습니다.  

□ 발리 : 포핸드 발리는 안정적이지만, 백발리는 아직 실수가 많습니다. 낮은 공이나 옆으로 빠지는 공에 대해서는 대처를 잘 하지 못합니다.  

□ 특수한 샷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서 꾸준히 로브를 띄울 수 있습니다.
 
□ 경기스타일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 꾸준히 랠리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복식 진영은, 한명은 전위, 한명은 후위의 형태인데, 후위에 있다가 지시를 들을 경우 네트로 대쉬를 하긴 하지만, 제대로 실행하지는 못한다. 




3.5
 

□ 포핸드 : 적절한 샷을 상당히 일관되고 다양하게 칠 수 있으며, 원하는 방향으로 항상 공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공에 스핀을 넣기 시작합니다.  

□ 백핸드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 방향 조절을 하기 시작하지만, 아직 높게 바운드 되는 공이나 강한 공은 어렵습니다. 어려운 공에 대해서는 방어적으로 대처합니다.
 
□ 서브/리턴 : 서브의 조절이 조금씩 되며 파워를 싣기 시작하며 회전도 가미합니다. 리턴의 경우 일반적인 속도의 서브에 대하여 방향을 조절하면서 큰 실수 없이 리턴할 수 있습니다.  

□ 발리 : 좀 더 공격적인 넷 플레이를 구사하며 양 옆으로 빠지는 공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풋워크를 사용하고 포핸드 발리는 자신이 있으며, 백핸드 발리도 방향 조절이 어느 정도 되지만 공격적이지는 않습니다. 발리에 대한 걱정을 버리지는 못하는 단계입니다. 

□ 특수한 샷 : 어느 정도 범위내의 공에 대한 오버헤드는 잘 구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프로치 샷과 드랍샷, 그리고 하프발리를 시도하기 시작합니다. 리턴의 경우 대부분의 세컨 서브는 리턴을 원하는 방향으로 할 수 있습니다. 

□경기스타일 : 일반적은 속도의 공에 대해 방향 조절을 하면서 꾸준히 칠 수 있으며, 코트 커버 범위가 넓어집니다. 또한 복식에서는 네트로 뛰어나갈 기회를 찾기 시작합니다. 




4.0
 

□ 포핸드 : 이제 포핸드는 어느정도 신뢰할만한 단계가 되었습니다. 적절하게 공의 깊이와 방향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까다로운 볼을 적절한 곳으로 치려는 시도가 가능합니다.  

□ 백핸드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 방향과 깊이를 조절해가며 꾸준히 칠 수 있으며 스핀을 넣기 시작합니다. 

□서브/리턴 : 퍼스트와 세컨 서브를 원하는 위치에 넣으려고 합니다. 대부분, 퍼스트는 힘을 싣고, 세컨에는 스핀을 겁니다. 서브 리턴이 안정적이며, 단식에서는 깊게 리턴을 하고 복식에서는 다양한 리턴을 합니다. 

□ 발리 : 포핸드 발리는 깊이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백 발리는 방향 조절은 되나 깊이를 조절하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포, 백 모든 방향에 대하여 옆으로 깊이 빠지는 공과 낮은 공을 신경쓰기 시작합니다. 

□ 특수한 샷 : 간단한 오버헤드는 쉽게 성공시키며 복식에서 포치가 가능합니다. 공격적인 공을 치고 네트로 뛰어드는 경우가 많으며, 위너를 쳐서 포인트를 따려고 한다. 적의 약한 부분을 공격할 수 있으며, 진형의 정비를 위해 수비 로브를 띄울 수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믿을만한 서비스 리턴을 합니다.  

□ 경기스타일 : 일반적인 공에 대하여 원하는 방향과 깊이로 믿을만한 스트로크를 보여줍니다. 아직까지 뛰어난 확률 테니스를 구사하지는 못하지만, 복식에서 팀웍은 확실합니다. 랠리에서 아직까지는 인내심이 부족해서 점수를 잃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의 스피드와 회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공의 깊이를 잘 조절합니다. 어려운 공에 대해서 가끔 멋진 샷으로 응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서는 공격적으로 받아칩니다.  




4.5
 

□ 포핸드 : 매우 신뢰할만한 단계입니다. 스피드와 스핀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깊이 조절을 매우 잘 할 수 있는 단계이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절하게 공격적인 강한 샷을 하는 경향을 가진다.
 
□백핸드 : 방향과 깊이를 조절할 수 있으나, 심리적인 압박이 커지는 상황에서는 실수를 합니다.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서 힘을 실어서 칠 수 있습니다. 

□서브/리턴 : 더블 폴트를 거의 하지 않으면서도 공격적인 서브를 넣습니다. 힘과 회전을 이용하며, 서브 후의 공격 방법을 생각합니다. 세컨 서브는 깊이와 위치를 생각해서 넣습니다. 서비스 리턴을 공격적으로 하며, 리턴을 통해 복식에서 상대방의 페이스를 방해할 수 있다. 

□ 발리 : 여러 가지 발리를 섞어서 사용합니다. 풋워크가 좋으며, 백 발리도 방향과 깊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터치 샷을 시도하며 대부분의 실수는 멋진 샷을 치려는 시도에서 비롯됩니다. 

□ 특수한 샷 : 방향과 깊이를 조절해가며 어프로치 샷을 칩니다. 실수 없이 발리와 오버헤드를 통해 점수를 딸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서비스 리턴도 많이 합니다.  

□ 경기스타일 : 의도적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을 펼칩니다. 좀 더 빠르게 공을 치며, 약한 부분의 커버에 능합니다. 상대방에 따라서 게임 운영방식을 변화시키기 시작하며, 복식에서는 주로 공격적인 네트 플레이를 펼칩니다. 상황에 대한 예측력이 뛰어나며, 자신의 페이스를 조절하기 시작합니다. 




5.0
 

□ 포핸드 : 컨트롤, 깊이, 스핀을 조절해서 강한 스트로크를 칠 수 있으며, 공격적인 상황을 만들기 위해 연속적으로 여러 가지 볼을 배합할 수 있다. 좋은 타구감을 가지고 있으며 패싱샷이 안정적입니다.
 
□ 백핸드 : 꾸준하게 백핸드로 공격적인 샷을 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에 대하여 방향과 깊이를 조절해서 좋은 샷을 구사할 수 있으며, 회전량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 서브/리턴 : 적의 약점을 노리는 의도로 서브를 효과적으로 넣으며 공격적인 상황을 만드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믿을만한 다양한 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힘없는 리턴을 유도하기 위해, 그리고 다음 샷에 대한 원하는 상황을 만들어 내기 위해 깊이와 회전, 그리고 위치를 조절해가며 세컨 서브를 넣을 수 있습니다. 방향과 깊이, 회전을 섞어서 공격적인 리턴, 적의 페이스를 흐트러트리는 리턴 등 다양한 리턴을 할 수 있습니다.  

□ 발리 :깊이와 속도, 방향등을 조절하여 대부분의 발리를 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발리 상황에서도 깊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기회가 주어졌을 때, 발리로 종종 위너를 칠 수 있습니다. 

□ 특수한 샷 : 어프로치 샷과 패싱샷은 페이스를 조절해가면서 칠 수 있으며 매우 효과적인 샷이 됩니다. 공격적인 로브를 띄울 수 있으며, 어떤 위치에서도 오버헤드를 칠 수 있습니다. 코트 중앙에서도 꾸준히 발리를 수행 할 수 있으며, 리턴에서는 공격적인 서비스 리턴과 적의 페이스를 방해할 수 있는 리턴을 효과적으로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경기스타일 : 대부분, 멋진 샷을 구사하고, 게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상대방에 따라 게임 운영을 바꿀 수 있으며, 이 등급의 선수는 게임으로 말하자면 확률 테니스를 합니다. 복식에서는 탄탄한 팀웍을 자랑하지만, 5.5 등급 이상의 선수들과 시합할 때 주로 정신적으로나 체력적인 측면에서 무너집니다.   




5.5
 

□힘든 상황에서도 좋은 샷을 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뛰어난 예측력을 가지고 있으며, 상대방의 토스, 위치, 백스윙, 준비자세 등을 보고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퍼스트와 세컨 서브를 잘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서브를 공격적으로 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약점을 파악하고 그 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나 꾸준함을 주 무기로 가지고 있으며, 시합에서 게임 운영 스타일이나 전략을 바꿀 수 있습니다.
 



6.0이상
 

일반적으로 이 선수들은 NTRP 등급구분이 필요 없습니다. 현재의 랭킹이나 과거의 랭킹으로 판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6.0 플레이어는 쥬니어나 대학시절 국내 토너먼트 경기를 목적으로 집중 적인 훈련을 받은 선수들 또는 국내 랭킹을 인정받은 수준입니다. 

6.5 플레이어는 7.0 레벨로의 자격을 가진 그리고 국제 대회 예선 경험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7.0 플레이어는 국제 대회에 출전한 세계적 수준의 선수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주로 대회 상금이 주 소득원인 프로 선수들입니다. 



위 기준에 따라 정확히 측정하셨나요?
되도록 냉정하게 자신을 바라보면서 측정해야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대략적으로 위 수치에 따라 구분을 하면
1.0은 왕초보
1.5~2.0는 초보
2.5~3.5는 중급
4.0~4.5는 상급
5.0~6.0는 아마 선수
6.5 이상은 프로선수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등급이 안나온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열심히 치시면 등급도 금방 오를거에요^^

댓글목록

네종님의 댓글

네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가 예전에 올렸던 글을 테니스코리아에서 찾았습니다.  아래에 있습니다.
http://www.tennis.co.kr/News/Details?category=global&seq_no=812&page=296

나의 실력은 어느정도? 미국의 NTRP를 소개 관리자 기자 ( mailto:hyejong@samsung.co.kr )  | 2000-02-11 오전 12:00:00
테니스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자기의 테니스 실력이 어느 정도에
 위치하고 있는지 궁금증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대략 상, 중,
하 라든지 중상, 상중의 조금 더 세분화된 표현을 사용하긴 하지
 만 그 기준 자체가 주관적이므로 현재로서는 이렇다할 만한 테니
 스 실력의 척도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 몇년째 불고 있는 동호인 랭킹시스템의 열기도 이러한 문제
 의 해결 방안의 하나로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미국에서 테니스 실력의 척도로 사용하고 있는 NTRP를 소개함으
 로써 동호인 여러분이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고 더 활발하고 모두
 에게 유익한 테니스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NTRP
를 번역, 소개한다.

The NTRP (National Tennis Rating Program) was established
 in 1978, it is designed to be easily administered, non
 exclusive, achieve better competition, and provide on-court
 compatibility.
 NTRP(미국 테니스 산정 프로그램)는 쉽게 운영되고 배타적이지
 않으면서 더 나은 경기를 달성하고 코트에서의 호환성을 제공하
 기 위해 1978년에 만들어졌다


NTRP Playing Levels
 ====================

 1.0
 This player is just starting to play tennis.
이제 막 테니스를 시작한 플레이어

1.5
 This player has limited experience and is still working
 primarily on getting the ball into play.
경험이 얼마 없는, 아직 플레이 중 공을 잡는데만 최선을 다해
 야 하는 플레이어

2.0
 This player needs on-court experience. This player has
 obvious stroke weaknesses but is familiar with basic
 positions for singles and doubles play.
시합경험이 필요한 플레이어. 스트로크 약점이 분명히 있긴 하지
 만 기본적인 단/복식 위치를 알고있다

2.5
 This player is learning to judge where the ball is going
 although court coverage is weak. This player can sustain a
 short rally of slow pace with other players of the same
 ability.
코트커버(이동/장악)는 약해도 공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판단
 하기 시작한 플레이어.
동급의 다른 플레이어와 느린 속도로 짧은 랠리를 계속할 수 있
 다

3.0
 This player is fairly consistent when hitting medium paced
 shots, but is not comfortable with all strokes and lacks
 execution when trying for directional control, depth, or
 power. Most common doubles formation is one-up, one-back.
어느 정도의 속도가 있는(중간정도) 샷을 꽤 지속적으로 칠 수
 있지만 모든 스트로크를 구사하는데 있어서는 아직은 다소 불편
 하며 방향조절, 깊이, 파워의 구사에 있어서는 부족한 플레이
 어. 대부분의 일반적 복식포메이션은 사선형이다.

3.5
 This player has achieved improved stroke dependability with
 directional control on moderate shots, but still lacks
 depth and variety. This player exhibits more aggressive net
 play, has improved court coverage, and is developing
 teamwork in doubles.
적당한(보통의) 공에 있어서 방향의 정확성을 동반한 향상된 스
 트로크 신뢰성을 가진 플레이어. 그러나 아직 깊이 및 변화는 부
 족하다. 좀더 공격적인 네트플레이를 하고 향상된 코트 커버능력
 이 있으며, 복식의 팀워크를 개발하고있는 플레이어

4.0
 This player has dependable strokes, including directional
 control and depth on both forehand and backhand sides on
 moderate shots, plus the ability to use lobs, overheads,
 approach shots and volleys with some success. This player
 occasionally forces errors when serving. Rallies may be
 lost due to impatience. Teamwork in doubles is evident.
적당한(보통의) 공에 있어서 포핸드/백핸드 모두 방향조절 및 깊
 이를 조절하는 안정된 스트로크를 칠 수 있는 플레이어. 거기다
 가 로브,오버헤드,어프로치 및 발리에 있어 꽤 성공하는 편. 이
 플레이어는 서브할 때 가끔 실수를 하는 편이며 성급함으로 인
 해 랠리 중 실수를 하는 편. 복식의 팀워크는 확실하다.

4.5
 This player has begun to master the use of power and spins
 and is beginning to handle pace, has sound footwork, can
 control depth of shots, and is beginning to vary game plan
 according to opponents. This player can hit first serves
 with power and accuracy and place the second serve. This
 player tends to overhit on difficult shots. Aggressive
 net play is common in doubles.
파워와 회전의 사용을 거의 통달하기 시작했고 페이스 조절을 하
 기 시작한 플레이어.
안정된 풋워크를 가지고 샷의 깊이를 조절할수 있다. 또 상대에
 따라 게임의 작전을 다르게 세우기 시작했고, 파워와 정확도를
 가지고 첫서브를 넣을수 있으며 세컨드 서브를 조절할수 있다.
어려운 샷에 있어서 무리(?)하는 경향이 있다. 복식에 있어 공격
 적인 네트플레이가 일반적이다(자연스럽다).

5.0
 This player has good shot anticipation and frequently has
 an outstanding shot or attribute around which a game may be
 structured. This player can regularly hit winners or force
 errors off of short balls and can put away volleys, can
 successfully execute lobs, drop shots, half volleys and
 overhead smashes and has good depth and spin on most second
 serves.
굿샷이 기대되고 자주 뛰어난 샷을 구사하거나 게임을 만들어가
 는 특징을 가진 플레이어. 자주 결정타를 칠 수 있고 짧은 공에
 는 실수가 없으며 발리를 공략할 수 있으며, 로브, 드롭샷, 하프
 발리, 오버헤드 스매시를 훌륭하게 할 수 있고 세컨드 서브시 대
 부분 깊고 회전있는 서브를 할 수 있는 플레이어.

5.5
 This player has developed power and/or consistency as a
 major weapon. This player can vary strategies and styles of
 play in a competitive situation and hits dependable shots
 in a stress situation.
뛰어난 파워와 일관성(안정성)을 주무기로 하는 플레이어. 치열
 한 경기 중에도 다양한 전략과 여러 스타일의 플레이를 할 수 있
 고 심각한 상황에서도 안정된(믿을만한) 샷을 칠 수 있다

6.0
 These players will generally not need NTRP ratings.
 Rankings or past rankings will speak for themselves. The
 6.0 player typically has had intensive training for
 national tournament competition at the junior and
 collegiate levels and has obtained a sectional and/or
 national ranking. The 6.5 player has a reasonable chance of
 succeeding at the 7.0 level and has extensive satellite
 tournament experience.
일반적으로 NTRP 등급제도가 필요없을 플레이어. 랭킹이나 과거
 기록이 그것을 말해줄 것이다. 6.0 은 일반적으로 청소년시절 또
 는 대학 때 전국시합을 위해 집중적인 훈련을 받아왔고 지역 또
 는 전국 랭킹을 획득해왔던 플레이어임.
6.5 플레이어는 7.0 레벨에서 성공할만한 가능성이 있고 많은
satellite tour 경험이 있는 플레이어

7.0
 The 7.0 is a world class player who is committed to
 tournament competition on the international level and whose
 major source of income is tournament prize winnings.
 7.0은 국제적인 수준의 토너먼트 시합에 나가는, 주수입원이 시
 합 상금인 월드클래스 플레이어.

글/안혜종 인터넷 에디터
 원문출처: USTA

네종님의 댓글

네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유니텔 테니스매니아는 96년도 대략 4월정도에 유니텔 소모임으로 마장동에서 시작에서 모인 온라인 모임으로
  20명정도가 발기인이 되어 그해 여름 (8월이었던가?) 동호회로 발족하고
  한때 온라인 회원3000명의 국내 최대 온라인 테니스 동호회
  주말 전국 7개지역 최대 200명이 오프라인에 참석하는 (아마 온라인 동호회중 오프라인수로는 아직도 전국 최대규모일듯)
  꽤 유명한 동호회입니다.  5대 PC온라인 (하이텔 천리안 유니텔 등등...아 기억력의 한계...) 도 몇년이나 연속으로 진행하기도 하구요
  전 발기인 중 한명이자...1/3/8대 행사시삽 입니다. 지금은 17대에서 18대로 넘어갔겠네요(매년 9월정도 신규 시삽진 선출)
 전 8년전 테니스 완전히 접은 후로는 거의 발길을 못했구요
 오프라인으로만 그때의 친구들을 가끔 만납니다. 올해 인니와서 다시 테니스 시작했으니
 한국가면 다시 모임에 함 가봐야지요....그때 저희보다 훨 못했던 친구들이 전국대회 우승한 친구들도 있다고 하니
  뭐 가면 B조에서도 명함도 못 내밀 분위기입니다만....^^
 현재는 둥지를 네이버로 옮겨서 네이버 테니스매니아로 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방문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목록
아라테 목록
  • Total 3,468건 1 페이지
아라테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테니스를 볼 때 알아두면 쓸데 있는 테니스 사전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1-25 4738
주관절통(肘關節痛 : 테니스엘보우)에는 뜸으로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8-02 5282
테니스 기본매너,동호회 클럽에서 지켜야할 예절 [펌]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4-22 8701
인도웹 소모임 아라테 정회원 등업 조건 댓글2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3-10 5364
3464 2023년 아라테배 동호인 테니스 대회 첨부파일 classic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28 300
3463 <테니스 자기암시법> 콘텐츠 런칭!!! 인기글첨부파일 모션루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21 1061
3462 정현, 델라이비치오픈 2회전 진출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20 3257
3461 톱시드 배정받으며 세계 최고 클래스 입증한 '테니스의 왕자' 정…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9 2830
3460 페더러, 만 36세 역대 최고령 세계 1위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7 3614
3459 테니스 입문자를 위한 지침서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4 4740
3458 이한얼 기자의 테니스 체험기......추위도 ‘스매싱’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2 4112
3457 테니스 치러 갔더니 교습한다고 제한..... 죽미체육공원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2 4295
3456 '명예 박사'된 테니스 황제 페더러…분야는 의학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2 2520
3455 ‘정현’이 불러일으킨 남자 테니스 신드롬! 세계 Big3는?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0 2531
3454 개인 스포츠 단일경기 상금 최고액…경마-테니스-레이싱 순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0 2810
3453 궁금했던 '테니스RULE' 파헤치기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9 3347
3452 테니스 포인트는 왜 0, 15, 30, 40일까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7 2939
3451 [이 영화] 테니스만큼 아슬아슬한 네 남녀의 욕망과 갈등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7 2973
3450 사진으로 보는 정현의 테니스 인생史 그리고 이젠 프랑스오픈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6 2285
3449 곡선이 그리는 가장 아름다운 스포츠 테니스 인기글첨부파일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6 2731
3448 테니스에 다가서는 법 - 우먼스플레인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5 2415
3447 테니스웹툰… 다음웹툰 '프레너미'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5 3991
3446 캡틴 만난 정현 "고기 좀 사주세요"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3 2385
3445 골프의 타이거 우즈(43)와 테니스의 로저 페더러(37) 중 누…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3 2728
3444 정현, 소피아오픈 이어 뉴욕오픈도 불참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3 2491
3443 2018 아라테 오픈 안내 3월3일 개최 인기글첨부파일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2 2480
3442 시민들의 관심과 테니스 인기 얼마나 지속될까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1 2713
3441 "정현, 세계 10위 시간 문제" 페더러 발언 근거, 여기 있다 인기글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1 2594
게시물 검색

인도웹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인도웹은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pyright ⓒ 2006.7.4 - 2024 Powered By IndoWeb.Org. All rights reserved. Email: ad@indoweb.org